에쓰와이이앤씨가 이 달 충북 제천에 ‘장락동 세영리첼 에듀퍼스트’를 분양할 예정이다.
총 564가구 규모의 전용 84㎡의 단일 주택형으로 장락동 내 6년 만에 신규로 공급한다.
단지는 쾌적한 생활 환경을 갖춰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예정이다. 단지 인근 제천 기적의 도서관은 축구장, 테니스장 등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체력 향상에 도움이 될 각종 운동시설이 마련된다.
여기에 장락초와 병설유치원을 누리는 초품아 단지에 제천여자중학교도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에 있는 학세권 단지다. 학세권 단지는 인근으로 폐기물처리시설, 숙박업소, 유흥업소 등 유해 시설이 들어설 수 없다는 점도 선호도를 높이는 요소로 작용한다.
핵심 생활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. 단지 인근으로 병원과 마트, 관공서, 도서관 등 주거 편의시설과 제천산업단지, 고암테크노빌, 강저농공단지 등 산업단지도 갖춰진 직주근접 단지로 풍부한 배후수요가 풍부하다.
단지는 평택-제천 간 고속도로와 중앙고속도로, 영동고속도로 등이 인접해 있으며, 제천고속도로터미널, 제천역을 이용해 시외 이동도 가능하다. 지난해 개통된 중앙선 제천~원주 간 복선전철로 제천역에서 청량리역까지 1시간 만에 도달할 수 있다.
선호도 높은 전용 84㎡에 4베이 위주로 설계돼 통풍과 일조가 우수하며, 펜트리 등 수납공간을 풍부하게 배치해 공간 활용도가 뛰어나다. 또한 전 동을 필로티로 설계해 저층에 있는 가구의 사생활을 보호하고 단지의 개방감을 높였다.
제천시는 비규제지역에 속해 청약통장 가입 기간이 6개월 이상이고 주택형별 예치금만 충족되면 세대주 및 주택 소유여부와 관계없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. 재당첨 제한은 물론 전매제한도 없어 계약 후 바로 전매 가능하다.